고객만족을 위한 품질경영이 중요시되는 현대 사회에서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이전까지는
고객만족을 위한 체계적인 불만처리 절차가 부재하여 고객이 불만을 제기하면 처리가 미흡한 경우가 많았으나, ISO 10002의
도입으로 불만처리 절차와 관리체계를 확립하여 고객만족을 높이고, 브랜드 가치와 신뢰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SO 10002(고객만족경영시스템)은 고객불만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고객만족과 불만처리를 위한 국제표준입니다. 해당 표준은,
전세계 전문가들의 생각을 반영하고 있으며 불만 처리에 대한 신뢰를 제공하여 국제 시장에서의 가치는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